로고

시흥시, 연령별 맞춤형 운동프로그램 운영

중부권 지역주민 건강 증진 위해

박영규 | 기사입력 2024/02/26 [07:54]

시흥시, 연령별 맞춤형 운동프로그램 운영

중부권 지역주민 건강 증진 위해

박영규 | 입력 : 2024/02/26 [07:54]

[K-시니어라이프=박영규 기자] 

  © K-시니어라이프

시흥시는 중부권 지역주민의 신체활동 활성화와 건강 증진을 위한 연령별 맞춤형 운동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목감근력 저축교실에서는 근력 강화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는 순환운동이 진행돼 근육감소를 줄이고, 어르신에게 많이 발생하는 낙상사고 예방을 위한 균형 운동은 물론, 관절 가동범위를 늘리기 위한 스트레칭으로 관절 부상을 예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중년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신바람 운동교실에서는 근력,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는 순환운동이 진행돼 갱년기의 체력 저하 및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기능성 운동을 통해 관절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애프터 눈바디교실에서는 맨몸 운동과 함께 케틀벨, 필라테스 링 등 다양한 운동 소도구를 이용한 운동이 진행돼 코어 강화와 건강 체력, 기술 체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자에게는 운동 전, 후 체성분 측정과 기초체력 검사를 통해 개인의 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지속해서 운동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심어주고 있다. 건강운동관리사가 직접 프로그램을 진행해 전문적인 지도가 이뤄지고 있어 시민들의 반응이 좋은 편이다.

 

현재 1기 신청은 마감됐으나, 추후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운동지도실(031-310-0706)로 방문해서 신청하거나 전화로도 신청할 수 있다.

 

정성근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장은 많은 시민이 연령별 특성에 맞는 운동 방법을 터득하고 생활 속 운동 습관을 길러 삶의 질을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봄은 이미 매화가지위에 한껏 와 있었네
이전
1/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