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도, 공동주택 건설관계자 온라인 워크숍 강의 만족도 100% 달성

공동주택 품질향상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실무 전문교육 실시

e-비전라이프 | 기사입력 2020/12/28 [17:32]

도, 공동주택 건설관계자 온라인 워크숍 강의 만족도 100% 달성

공동주택 품질향상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실무 전문교육 실시

e-비전라이프 | 입력 : 2020/12/28 [17:32]

▲ 20년+공동관계자+워크숍+강의1.+기성호+교수  © e-비전라이프


[e-비전라이프] 

도, 공동주택 건설관계자 온라인 워크숍 강의 만족도 100% 달성

  • ○ 공동주택 품질향상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실무 전문교육 실시
  • ○ 워크숍 총 조회(2,309회), 댓글(869개) 등 예상보다 높은 관심과 참여
  • ○ 강의 만족도 100%, 강의자료 요청 쇄도, 교육 분야 및 시간 확대 요청

경기도가 공동주택 품질향상과 사고예방을 위해 시공자, 감리자 등 건설관계자, 관계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개최한 워크숍이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도는 지난 17일 ‘2020년 경기도 공동주택 건설관계자 온라인 워크숍’을 개최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네이버TV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워크숍은 총 조회수 2,309회, 실시간 최다 접속자 604명, 댓글 869개를 기록하는 등 예상보다 높은 참여와 관심을 보였다.

 

강의는 ▲건설재해 예방을 위한 공사 참여자의 책임과 역할 ▲공동주택 입주자를 위한 품질향상 방안 ▲공동주택 부실시공 하자판정 기준 및 개선방안 등 건설관계자들이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사례 중심으로 구성됐다.

 

도가 워크숍이 끝난 뒤 강의 만족도 조사를 통해 ‘이번 워크숍이 공동주택 품질 향상,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었습니까?’라고 물은 결과 응답자 150명 가운데 94명(62.7%)이 매우 만족한다고 답했으며 나머지 56명(37.3%)은 만족한다고 응답해 만족도 100%를 달성했다. 보통, 불만족, 매우 불만족은 하나도 없었다.

 

참여자 의견으로는 “코로나19 시기에 비대면 강의가 특별하게 느껴졌고, 대면강의보다 집중이 잘되어 좋았다”, “기존에 접할 수 없었던 교육을 직원들과 함께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어 감사하다” 등 온라인 교육에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특히 도는 건의사항 중 강의자료 추가 배부, 소방 및 환경 등 다양한 분야로 워크숍 확대, 연간 2회 이상 추진 등의 의견을 반영해 올해 강의자료 400부를 추가로 발행해 시‧군을 통해 건설현장에 배부하고, 내년부터 워크숍을 상․하반기 각 1회씩 개최할 예정이다.

 

신욱호 도 공동주택과장은 “올해 건설관계자 워크숍이 코로나19의 3차 대유행이 진행되는 심각한 상황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됐지만 예상보다 많은 참여와 적극적 관심에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감사하다”며 “참여자들의 건의사항을 긍정적으로 반영해 내년부터 반기별 온라인 워크숍을 개최하고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공동주택 품질향상이 되는 발판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20년+공동관계자+워크숍+강의3.+류정+박사  © e-비전라이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바람개비[포토에세이]
이전
1/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