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시흥시, '2020 보육분야 정부포상'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등 다양한 보육 사업을 지원

e-비전라이프 | 기사입력 2020/12/14 [13:14]

시흥시, '2020 보육분야 정부포상'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등 다양한 보육 사업을 지원

e-비전라이프 | 입력 : 2020/12/14 [13:14]

 

  © e-비전라이프

 

시흥시는 보건복지부가 전국 지자체 및 보육관련 개인‧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보육분야 정부포상’에서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2020년 보육분야 정부포상’은 보육사업 발전에 공로가 큰 유공자를 발굴‧포상해 감사를 표하고, 보육발전을 위해 보육인의 뜻을 모으는 계기로 추진됐다.

 

시흥시는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등 정부정책의 적극적 추진 ▲어린이집 보육품질 향상 및 안전관리 ▲민간 보육현장의 협조에 따른 경기도 어린이집 관리시스템 도입 ▲‘차일드 퍼스트(child-first)’ 보육철학과 관심이 반영된 창의적인 시책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시흥시는 정부정책 중 하나인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 확대를 통해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고, 공보육 인프라를 확대하고 있다.

 

더불어 시흥시의 자랑인 갯골생태공원, 호조벌, 바닷길, 드넓은 농경지 등 우수한 자연환경 및 생태자원을 활용해 창의적인 영유아 성장지원을 위한 다양한 보육 사업들을 지원하고 있다.

어린이집 연합회와 주기적인 간담회 및 설명회를 통해 소통한 결과 ‘경기도 어린이집 관리시스템’ 도입 우수 시군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곳곳에서 아동을 먼저 생각하는 정책을 활발히 펼쳐, 우리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맘껏 뛰놀고, 창의적이고 인성이 바른 아이로 자랄 수 있는 보육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봄은 이미 매화가지위에 한껏 와 있었네
이전
1/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