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두끼 선두주자 시흥시

행복얼라인언스데이 행사 참여

주간시흥 | 입력 : 2020/11/21 [21:45]

  © 주간시흥


행복두끼 프로젝트선두주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1117일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개최된 ‘2020년 행복얼라이언스 데이(DAY)’ 행사에 참석해 그간 시흥시 사업성과를 공유했다.

행사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SK그룹의 최태원 회장, 행복얼라언스 주요 협력사 글로벌 히어로 코리아 대표 등 50여 명이 함께 했다.

임 시장은 행사 패널로 참여해 행복 두끼 프로젝트를 진행한 첫 번째 주자로서 그 간의 시흥 행복 두끼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민관협력에 대한 소감, 아동복지 증진 필요성 및 해결방안 등을 발표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코로나19 등 사회적 위험에 따른 결식우려 아동에 대한 문제해결을 위해 사회공헌 플랫폼인 행복얼라이언스를 주축으로 민관의 다양한 기관이 협력해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시흥시는 지난 95개 기관과 협약을 체결했으며, 지역 내 결식이 우려 되는 150여명의 아동에게 건강도시락, 행복상자, 장난감 키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임 시장은 시흥 행복 두끼 프로젝트는 급식 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매우 의미 있는 사업이라며 종료 후에도 시흥시에서는 결식 아동급식 예산 확대 등 아동 복지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 주간시흥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