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국립민속박물관 찾은 정세균 "포스트코로나 시대 선도할 것"

강선영 | 기사입력 2020/10/03 [11:16]

국립민속박물관 찾은 정세균 "포스트코로나 시대 선도할 것"

강선영 | 입력 : 2020/10/03 [11:16]

▲ 국립민속박물관 찾은 정세균 "포스트코로나 시대 선도할 것"(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주간시흥

 

[주간시흥] 정세균 국무총리는 개천절인 3일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가 초래한 사회 전반의 근원적 변화를 대한민국 재도약의 기회로 삼아야 한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경제와 문화를 선도하는 국가로 도약하자"고 강조했다.

 

정세균 총리는 이날 서울 국립민속박물관에서 진행된 제4352주년 개천절 경축식 기념사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코로나19로 세계 각지에서 수많은 생명이 목숨을 잃고, 경제는 곤두박질치고 있다. 사람이 사람을 두려워하고, 인간관계는 물론 국경의 문마저 닫히고 있다"고 상기한 뒤 "대한민국 역시 세계적 환난 앞에 결코 자유로울 수 없다. 정부는 국민의 생명을 지키고 위기를 막아내는 방파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 총리는 "코로나19가 초래한 사회 전반의 근원적 변화를 대한민국 재도약의 기회로 삼아야 한다"며 △선도국가 △포용사회 △국민통합을 대한민국의 지향점으로 제시했다.

 

정 총리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경제와 문화를 선도하는 국가로 도약해야 한다. 정부는 국민의 생명을 지키고 위기를 막아내는 방파제가 될 것"이라고 했다.

 

또 정 총리는 "더 이상 성장과 효율이라는 이름으로 소외와 차별에 눈을 감아서도, 공정과 개혁의 목소리를 외면해서도 안 된다. 단 한 명의 국민도 소외되거나 차별받지 않는 나라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바람개비[포토에세이]
이전
1/5
다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