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청년문화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청년 세대의 창의적인 문화예술 활동 기회 제공 위해

주간시흥 | 입력 : 2020/09/02 [08:51]

  © 주간시흥


시흥시는 지역 청년 세대에게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문화예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98일까지 <청년문화 활성화 지원 사업>에 참여할 청년 단체를 모집한다.

 

2016년부터 시작된 <청년문화 활성화 지원 사업>은 시흥시 지역 기반의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의 다양한 문화활동 프로젝트를 지원해 지역청년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공모지원 분야는 시흥지역을 중심으로 한 청년커뮤니티의 자유로운 활동과 청년공간 활성화를 비롯한 지역사회 및 청년문제해결을 위한 프로젝트 등이며, 공모에 선정되면 예산 규모 내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사업비를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3~5명 이내로 구성원 평균 만34세 이하로 구성된 청년모임과 단체로, 공고일을 기준으로 단체 내에 1명 이상 시흥시에 거주하거나, 사업장이 시흥 내에 있는 단체는 참여가능하다.

 

<청년문화 활성화 지원사업>은 단순히 사업비만 지급하지 않고, 선정 단체에 멘토를 매칭해 사업 기획에서부터 사업종료 때까지 사업 추진 전과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멘토스쿨을 함께 운영한다.

 

멘토스쿨에서는 사업전반에 대한 활동내용 점검과 개별적 상황을 고려한 멘토링 교육으로 향후 청년단체가 지역 내에서 지속적인 활동을 기획,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홈페이지(www.siheu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시흥시 청년청소년과(310-3696)로 문의하면 된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