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4동‘같이의가치_마을복지 의제’ 온라인투표!!

9월 1일에서 2일까지 최종 마을복지 실천 과제 선정

주간시흥 | 입력 : 2020/08/31 [14:18]

  

  © 주간시흥

 

정왕4동 마을복지추진단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같이의 가치’ 슬로건의 ‘마을복지 의제’ 실천 과제를 온라인 투표로 선정 예정이다.

  

지난 7월에 결성된 마을복지추진단과 정왕4동 복지팀은 마을복지계획 수립 의제발굴을 위하여 동 복지전문가 및 마을주민 간담회, 서울시 벤치마킹, 지역 주민 온라인 설문조사(469명 참여), 현장 설문조사(105명 참여), 마을복지의제 발굴 워크숍 2회 등 활발한 활동을 가졌다.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마을복지추진단은 2차 워크숍을 통해 8개의 마을복지 의제를 발굴하였다. 3차 비대면 온라인 모임에서는 투표로 △문화와 기부가 함께하는 플리마켓 운영 △우리 마을 안전지킴이(마을순찰&복지사각지대발굴) △요리랑!놀이랑!(취약아동 요리 및 뮤지컬 체험) △어르신 건강수호(영양주사&한방병원 협약) 등 4가지 마을복지 의제를 선정했다.

  

  © 주간시흥

 

마을복지추진단이 발굴한 의제는 오는 9월 1일에서 2일까지 실시하는 주민총회 온라인 투표로 최종 마을복지 실천 과제로 선정할 예정이다.

  

마을복지추진단으로 활동하였던 주민은 “마을복지 계획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우리 마을에 필요한 복지 서비스가 무엇인지, 마을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고민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 주간시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