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배곧건강생활지원센터 ‘임산부 요가’,‘베이비 마사지 교실’로 큰 호응

영유아기 필요한 건강관리와 정서 교감 도모

함미해 | 기사입력 2023/12/08 [13:37]

배곧건강생활지원센터 ‘임산부 요가’,‘베이비 마사지 교실’로 큰 호응

영유아기 필요한 건강관리와 정서 교감 도모

함미해 | 입력 : 2023/12/08 [13:37]

[K-시니어라이프=함미해 기자] 

  © K-시니어라이프

 

시흥시보건소 배곧건강생활지원센터는 영ㆍ유아 인구 분포가 높은 배곧동의 지역 특성을 반영해 지난 11월부터 임산부 요가 교실’, ‘베이비 마사지 교실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과정은 건강한 출산을 위한 정보와 빠른 성장과 발달이 이뤄지는 영유아기에 필요한 건강관리와 정서 교감 도모, 올바른 양육 지식 제공을 위해 마련했다.

 

20주 이상의 임산부를 대상으로 한 임산부 요가는 총 8회에 걸쳐 진행됐다. 분만에 좋은 호흡법, 순산 요가, 산후 회복에 좋은 동작 등 건강한 출산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인기를 끌었다.

 

3~8개월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한 베이비 마사지 교실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영유아기에 필수적인 양육 이론수업과 근육 발달을 위한 스트레칭, 바른 자세를 위한 척추 마사지 등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모들은 베이비 마사지를 통해 아이와 교감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 같은 시기에 육아하는 이웃을 만나 다양한 정보 교류를 할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됐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지역주민을 위한 건강증진 프로그램뿐 아니라, 임산부와 아이들이 일상에 활기를 더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시흥시 물왕호수에서 바라 본 슈퍼문
이전
1/5
다음
시니어 생활 정보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