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민변 출신 권경애 파장..."윤석열··한동훈 내쫓을 보도 나올 것"

강선영 | 기사입력 2020/08/06 [19:12]

민변 출신 권경애 파장..."윤석열··한동훈 내쫓을 보도 나올 것"

강선영 | 입력 : 2020/08/06 [19:12]

▲ 민변 출신 권경애 파장..."윤석열··한동훈 내쫓을 보도 나올 것"(사진=권경애 페이스북)     ©

 

[주간시흥=강선영 기자] 현 정부에 비판적 목소리를 내고 있는 '민변'(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 출신 권경애 변호사의 페이스북 글이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권 변호사는 최근 "매주 대통령 주재 회의에 참석하시는, 방송을 관장하는 분"이 "한동훈 검사장을 내쫓을 보도가 곧 나갈 것"이라는 취지의 전화를 걸어왔다는 글을 페이스북에 올렸다 삭제했다.

 

'방송을 관장하는 분'으로 지목됐던 민변 출신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은 6일 "명백한 허위"라며 즉각 입장문을 냈다.

 

한 위원장은 6일 '8월 6일자 조선, 중앙 등 보도에 대한 입장문'을 내고 "조선, 중앙 보도는 물론이고 같은 내용의 허위사실을 적시한 이후의 보도에 대해서는 엄정한 법적책임을 묻겠다"고 경고했다. 당초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2시 방통위 기자실에서 직접 입장 발표를 할 계획이었으나 입장문으로 이를 대체했다.

 

한 위원장은 "지난 3월31일 '채널A 기자·검사장 간 유착 의혹'을 보도한 MBC 보도 직전 권 변호사와 통화했다는 보도는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 "(나와 권 변호사의) 통화시간은 MBC 보도가 나간 후 1시간 이상이 지난 오후 9시9분"이라고 반박했다.

 

한 위원장은 "통화 내용 또한 MBC 보도와 관련 없는 내용이었다"라며 "3월 31일 MBC 보도 이전 채널A 사건에 대해 미리 알고 있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같은 허위사실을 기초로 MBC의 보도 내용을 사전 인지하고 있었다는 등의 추측성 보도는 의도적이고 악의적인 것으로 판단된다"라며 "조선, 중앙의 보도는 물론이고 같은 내용의 허위사실을 적시한 이후의 보도에 대해선 엄정한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도 이날 오후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MBC의 검언유착 의혹 보도와 관련해 MBC보도 전에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 또는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권경애 변호사에게 전화를 했을 것으로 추정하는 보도를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수석은 “한상혁 방통위원장은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다”며 “저 역시 권경애 변호사에게 전화를 한 적 없다. 저는 권경애 변호사를 알지도 못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조선일보는 또 윤도한 수석은 이날 본지 연락에 답하지 않았다고 보도했다”며 “상식적으로 질문이 있어야 답을 한다. 조선일보는 저에게 아무런 질문을 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봄은 이미 매화가지위에 한껏 와 있었네
이전
1/5
다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