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남관광 매력 뽐낼 대표 브랜드 슬로건 아이디어 공모

- 전 국민 대상, 8월 26일까지 접수... 8개 작품 선정, 총 상금 420만 원

김정화 | 기사입력 2020/07/27 [17:14]

경남관광 매력 뽐낼 대표 브랜드 슬로건 아이디어 공모

- 전 국민 대상, 8월 26일까지 접수... 8개 작품 선정, 총 상금 420만 원

김정화 | 입력 : 2020/07/27 [17:14]

 

 

경남관광하면 떠오르는 브랜드는 무엇이 있을까?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이 질문에 대한 참신한 답을 얻기 위해 ‘경남관광 대표 브랜드 슬로건 아이디어 공모’를 다음달 2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차별화된 브랜드가 중요한 자산으로 인식되고 있는 가운데, 타 지역과 다른 경남관광만의 특징과 매력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대표 관광브랜드 슬로건을 개발해 다각적인 홍보 마케팅으로 활용하기 위해 기획됐다.

 

경남도가 주최하고 경남 관광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26일까지 한달간 진행되며, 경남관광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1인당 3건까지 응모할 수 있다.

 

국내·외 마케팅에 모두 활용하기 위해 짧고 간결한 ‘영문 형태의 슬로건’과 경남의 문화·명소·축제·음식 등 분야별 특징을 표현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메시지(국·영문 혼용 가능)가 공모 대상이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브랜드 슬로건을 보다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메시지로, 세부 설명과 근거 제시

 

 

 

예 시- 한국관광공사(KTO)

 

imagine your korea

영화·드라마속 장면이 현실이 되는 한국, 수많은문화유산에서활기찬 쇼핑거리까지, 무한한 즐길 거리로 가득한 한국

 

 

 

 

 

 

 

 

 

 

 

 

 

 

 

 

 

 

 

 

 

 

 

 

 

 

 

 

 

 

 

 

 

 

 

 

 

 

 

 

 

 

 

 

 

 

 

 

 

 

 

 

 

 

 

 

 

K-FOOD

 

K-WAVE

 

K-SPIRIT

 

K-PLACE

 

K-STYLE

사계절 다양한 식재료와색다른 요리법으로 즐기는 독특한먹거리

 

K-POP,K-DRAMA, K-MOVIE 등 독창적인한국만의 콘텐츠

 

한국과 한국인을 규정짓는 무한한 창의성과 열정

 

현대적 감각과 전통이조화를 이루는 한국만의 신선한 명소

 

트렌드헌터의 마음을설레게 하는 세련되고특별한 라이프스타일

 

공모는 경남도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우편 또는 이메일(mkt.gto0723@gmail.com)로 접수하거나, 구글 설문지(http://bitly.kr/UfcIabspUwk)제출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수상작은 응모된 작품을 ‘창의성, 대표성, 명료성, 활용성’ 등의 분야로 심사위원회의 평가와 도민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10월 초 선정·발표할 예정이다. 우수작품으로 선정되면, 최우수 200만 원(1명), 우수 100만원(1명), 가작 각 20만원(6명)으로 시상금 총 420만원도 지급될 계획이다.

 

경남도는 향후 선정된 최우수 작품에 대해 관광 및 문화예술 단체, 학계 등 전문가 릴레이 간담회 등을 통한 충분한 숙의를 거쳐 오는 10월 중으로 최종 슬로건을 확정할 방침이다.

 

류명현 경남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관광은 제조업을 보완할 차세대 융‧복합서비스산업으로 본 공모전을 통해 경남관광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경남관광만의 재치 있고 참신한 슬로건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봄은 이미 매화가지위에 한껏 와 있었네
이전
1/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