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장대석 경기도의원, 경기도사회복지대상 수상

‘삶의 질 향상의 정책대안 제시와 의정활동에 최선’밝혀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0/07/27 [08:13]

장대석 경기도의원, 경기도사회복지대상 수상

‘삶의 질 향상의 정책대안 제시와 의정활동에 최선’밝혀

주간시흥 | 입력 : 2020/07/27 [08:13]

  © 주간시흥


장대석 경기도의원(더민주, 시흥 2)이 24일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일규)로부터‘경기도사회복지대상’을 받는 영광을 안았다.

 

장대석 의원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제3 정조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보건, 복지, 여성 등 복지정책을 제안하고 조정하는 역할을 맡아 경기도의회의 복지정책 수립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경기도지사와 경기도교육감에 대한 도정과 교육행정에 대한 질의를 통해 경기도의 저출산 고령화 대책 전담부서 설치, 다문화 교육특구에 대한 예산 확대를 제안했다.

 

경기도교육청을 대상으로 특수학교 설치와 장애인 교육권 강화를 위한 교육청의 책임성을 주문하고 지역 내 특수학교 설치를 위해 장애인 학부모와 간담회 진행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장대석 의원은「경기도교육감 소속 공무원 공무국외출장 조례」를 대표발의 해 제정하고「경기도교육청 학교민주시민교육 진흥 조례 일부개정 조례」,「경기도교육청 노동인권교육 진흥 조례」,「경기도교육청 남북교육교류협력에 관한 조례」개정을 대표발의 하는 등 지역 교육발전과 우리 사회 인권 및 복지 향상을 위한 입법활동에도 열정을 보였다.

 

사회복지사 처우개선과 사회복지 제도 개선을 위한 조례 제개정을 공동발의하는 등 경기도 사회복지 향상을 위해서도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장대석 의원은“도민의 대변자로서 그 동안 의정활동의 많은 부분을 도민들의 복지향상, 인권, 교육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다. 오늘 사회복지대상이라는 큰 상을 받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앞으로도 각 분야 도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면서 현장을 중심에 두는 의정활동에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장대석 의원은“양극화와 고령화 등으로 우리사회 복지수요는 계속 늘고 있는 만큼, 취약계층을 보호하고 도민 모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대안 제시와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 최근 코로나 19 사태로 고통을 겪고 있는 민생을 보호하고 지역경제를 회복하는 일에도 기여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는 매년 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 등을 대상으로‘경기도사회복지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 16회를 맞았으며, 장대석 의원은 이날 공로부문(광역의원) 대상을 받았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바람개비[포토에세이]
이전
1/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