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애(愛)코봉사단’ 운영

업사이클링(새활용) 공예품 제작과 나눔 활동

K-시니어라이프 | 기사입력 2022/12/29 [13:21]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애(愛)코봉사단’ 운영

업사이클링(새활용) 공예품 제작과 나눔 활동

K-시니어라이프 | 입력 : 2022/12/29 [13:21]

[K-시니어라이프 기자] 

  © K-시니어라이프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은 비대면 방식을 통해 업사이클링(새활용) 공예품 제작과 나눔 활동을 펼치는 ()코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2022년 경기도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통해 활동을 지원받은 ()코봉사단은 환경을 생각하는 탄소중립 활동 봉사의 일환으로 버려지는 폐양말목을 재활용하고 디자인해 새로운 가치와 쓰임을 부여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해 비대면 화상회의 플랫폼 ’(ZOOM) 방식으로 양말목공예교육을 지원하며, 봉사단을 통해 새로운 언택트 방식의 노인사회참여 활동을 제시했다.

 

()코봉사단은 올 한 해 양말목공예로 안마봉과 목침, 꽃키링 등을 제작해 주간보호센터, 경로당, 시립어린이집 등 총 9개소에 어르신과 아동 약 320여 명을 대상으로 작품을 전달했다. 아울러, 시흥시 지역축제에 4차례 참여해 양말목 꽃키링 만들기부스를 운영함으로써, 주민과 소통하며 세대 통합을 도모하는 데 힘썼다.

 

()코봉사단 활동에 참여한 유병천 어르신(82, 조남동)양말목공예를 통해 지구도 살리고 이웃도 도울 수 있어서 기쁨이 두 배였고, 자긍심과 보람을 느낄 수 있어 뜻깊었다는 참여 소감을 전했다.

 

노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어르신의 사회참여 활동을 폭넓게 지원하며, 어르신의 재능을 활용한 다양한 전문자원봉사단을 운영해 신노년 선도에 앞장설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바람개비[포토에세이]
이전
1/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