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재)시흥시청소년재단, '이동청소년상담실' 설치 운영

청소년의 삶에 한 발 더 다가서다

e-비전라이프 | 기사입력 2021/03/29 [13:44]

(재)시흥시청소년재단, '이동청소년상담실' 설치 운영

청소년의 삶에 한 발 더 다가서다

e-비전라이프 | 입력 : 2021/03/29 [13:44]

  © e-비전라이프

 

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병택)이 상담을 필요로 하는 시흥시 청소년들이 안전한 공간에서 편안하게 전문상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가칭)코로나클린 이동청소년상담실‘(이하 이동상담)을 4월부터 설치 운영한다.

 

이동상담은 상담서비스가 필요한 모든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복지정책의 일환이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지속적 연장으로 인해 우울감과 무기력감 등을 호소하는 잠재적 위기 청소년의 증가에 따른 대응책을 마련하고, 기존 위기청소년에게는 필수적인 전문상담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이동상담은 기존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전문상담인력인 ’찾아가는 청소년동반자 인력‘을 활용해 추가적인 상담인력의 채용 없이 진행하며 효율성도 높였다.

더욱이 이동상담실의 설치·운영은 지난 2021년 1월 시흥시청소년재단의 본격적인 운영 시작 이후 첫 번째로 추진되는 맞춤형 청소년복지정책이라는 점에서 또한 그 의의가 크다.

 

이동 상담은 시흥시청소년재단이 현재 위탁·운영 중인 권역별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문화의집)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안정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향후 재단에 추가로 편입이 예정되어있는 청소년수련관 및 청소년문화의집에도 지속 설치할 예정이어서, 자신의 거주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청소년재단 산하 청소년시설을 방문하면 전문적인 청소년 상담 및 복지지원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덕희 시흥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코로나클린 청소년상담실 설치·운영을 시작으로 재단이 위탁·운영하게 되는 모든 청소년시설의 자원을 총망라해 통합적인 청소년 정책을 발굴하겠다”면서 “그동안 민간 위탁을 통한 개별적 시설운영의 한계를 극복하고, 청소년정책 전문기관으로서 재단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코로나클린 이동 청소년상담실에 관한 이용 문의는 (재)시흥시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활동지원본부(070-4105-7655),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본원(031-318-7100)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바람개비[포토에세이]
이전
1/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