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지적재조사사업(월곶2지구)추진

경계분쟁을 해결하고, 효율적 토지 관리 위해

e-비전라이프 | 입력 : 2021/02/23 [08:42]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e-비전라이프

 

시흥시는 월곶2지구(월곶동 443번지 일원 286필지/76,456) 지적재조사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219일 월곶동 월곶 문화센터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지적재조사사업이란 110여 년 전 일제강점기에 작성된 지적도를 현재까지 사용함에 따라 토지의 실제 현황과 현장이 일치하지 않아 발생하는 경계분쟁을 해결하고, 토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2012년부터 2030년까지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 날 설명회에서는 참석자들에게 지적재조사사업의 추진목적 및 절차 주민 협조사항 등을 설명하고, 주민들의 궁금증 해소를 위한 질의 답변을 진행했다.

 

,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주민설명회 참석인원을 사업지구 내 통장 및 토지소유자 등 10명 내·외로 제한하고 참석자 자리에 아크릴판을 설치하는 등 방역수칙도 철저하게 준수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디지털 지적을 통한 시민의 재산권 보호와 경계분쟁의 해소 및 불규칙한 토지형상의 정형화 등 다양한 효과가 기대되는 만큼 지적재조사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토지소유자와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또 시흥시는 이번 주민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주민들을 위하여 내주 지적재조사사업 주민설명회 관련 동영상을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