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시화병원, 공식 홈페이지 새단장 운영

사용자 편의성 향상

e-비전라이프 | 기사입력 2021/01/20 [13:07]

시화병원, 공식 홈페이지 새단장 운영

사용자 편의성 향상

e-비전라이프 | 입력 : 2021/01/20 [13:07]

 

  © e-비전라이프

 

시화병원(이사장 최병철)이 지난 20일 공식 홈페이지의 리뉴얼을 마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홈페이지 개편을 위한 TFT 구성 후 1년의 준비 기간 끝에 선보이는 웹사이트는 신축 개원에 발맞춰 환자 및 고객들이 새로운 병원에 관련된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에 맞춰 인터페이스를 개선해 주목을 받고 있다.

최신 웹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하여 제작된 홈페이지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온라인 진료예약과 증명서 발급이 강화됐다는 점이다.

 

사용자가 진료과와 의료진을 선택한 후 진료 일시를 지정하는 온라인 진료예약 서비스는 절차와 방법을 간소화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내원 시 대기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의료증명서 6종(진단명 미기재)의 경우 병원을 방문하지 않고 홈페이지 내 온라인증명서발급 카테고리에서 실명인증 후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의료진, 진료과, 특성화센터, 진료시간표 등 직관적인 UI(사용자환경) 디자인으로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반응형 웹사이트 구축을 통해 PC와 스마트폰, 태블릿 등 사용자의 미디어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여 홈페이지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병원 인근에 시화공단, 반월공단 등 다수의 공장이 위치한 지역적 특성을 고려하여 건강증진센터(종합검진, 건강검진, 산업보건)와 직장어린이집 홈페이지를 단독 웹사이트로 구축했으며, 지역 내 외국인 근로자와 해외 환자의 병원 이용을 돕기 위해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로 번역된 페이지를 마련해 지역민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병철 이사장은 “급변하는 정보화 시대에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병원 소식을 쉽고 신속하게 전달할 수 있는 창구가 마련됐다. 앞으로도 사용자 눈높이에 맞춘 유익한 의료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이용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라며 “새롭게 단장한 홈페이지에서 시화병원과 고객 사이의 원활한 소통과 교감의 장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바람개비[포토에세이]
이전
1/5
다음